요가가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까?

요가는 움직임을 기반으로 한 심신 요법이며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. 고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까?

연구에 따르면 요가 는 특정 증상을 완화 하고 염증을 줄이며 사람의 삶의 질을 향상 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 .

요가는 인도에서 시작된 육체적, 영적, 정신적 훈련입니다. 그것은 부드러운 움직임과 통제되고 집중된 호흡 및 명상을 결합합니다.

최근 수십 년 동안이 관행은 미국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. 한편 연구자들은 요가가 인간의 건강에 어떻게 도움이되는지 밝히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.

요가가 고혈압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과학적 조사를 설명 합니다.

혈압에 미치는 영향

아래에서는 요가의 혈압 을 낮추는 잠재력에 대한 연구를 요약 합니다.

요가는 고혈압을 개선합니다

혈압 측정
고혈압은 여러 건강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요가는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2011 년에 증거 기반 보완 및 대체 의학 은 요가가 고혈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를 발표했습니다.

에서 연구 참가자들은 약간 또는 약간 혈압을 상승했고 치료를 받고되지 않았다.

연구원들은 그들을 두 그룹으로 나눴습니다.

한 사람은 12 주 동안 운동을 수행했습니다. 이 참가자들은 요가에 대한 사전 경험이 거의 또는 전혀 없었습니다. 다른 그룹은 개인별 식단 조정을했습니다.

그룹의 결과를 비교 한 후 저자는“요가 12 주 동안 24 시간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에서 임상 적으로 의미있는 개선을 가져옵니다.”라고 결론을 내 렸습니다.

수축기라는 용어는 심장이 뛰었을 때 혈관의 혈액 압력을 나타냅니다. 이완기는 박동 사이의 압력을 나타냅니다. 예를 들어 수은 120 / 80mm (mmHg)의 혈압 판독 값이있는 경우 수축기 혈압이 첫 번째 숫자이고 확장기 혈압이 두 번째 숫자입니다.

위의 연구에는 57 명의 참가자 만 포함되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 이러한 결과를 확인하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.

요가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의 영향

2016 년에 연구원 들은 라이프 스타일 수정 및 혈압 연구 (LIMBS) 결과 를 발표했습니다 .

이것은 요가가 고혈압을 감소시킬 수 있는지 조사하기위한 몇 안되는 무작위 대조 시험 중 하나였습니다. 특히,이 연구는 12 주 동안 Hatha 요가를 수련 한 효과를보다 표준적인 접근법과 비교했습니다.

연구원은 참가자를 무작위로 다음 그룹으로 나누었습니다.

요가 :이 그룹에는 43 명이 참여했습니다. 그들은 12 주 동안 매주 두 번의 90 분 요가 수업에 참석했습니다. 점차적으로 그들은 DVD 교육에 따라 집에서 요가를 연습하기 시작했습니다.

건강한 생활 :이 그룹에는 48 명이 포함되었습니다. 그들은 건강 교육 및 걷기 프로그램을 따랐습니다. 여기에는 영양 및 동기 부여지도 수업이 포함 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점차적으로 매주 180 분씩 걷기 운동을했습니다.

요가와 건강한 생활 :이 그룹에는 46 명이 참여했습니다. 그들은 요가 수업과 건강 교육 및 걷기 프로그램에 참석했지만 홈 요가를 거부 할 수있었습니다.

연구자들은 세 가지 접근법 모두 안정시 혈압을 낮춘다는 결론을 내 렸습니다. 모든 참가자의 독서는 연구 시작 시보 다 12 주 및 24 주에 더 낮았습니다.

12 주에 혈압 감소는 교육 및 걷기 프로그램을 수행 한 그룹에 비해 요가 만 한 그룹에서 더 유의하게 나타났습니다.

전반적으로 혈압 강하는 작았지만 조금만 줄여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저자는 수축기 혈압이 2mmHg까지 떨어지면 협심증증상 으로 사망 할 위험을 7 % 줄이고 뇌졸중 으로 사망 할 위험을 10 % 줄일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 .

운동으로서의 요가

연구에 따르면 신체 활동은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.

요가는 이런 식으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격렬한 운동 형태는 아닙니다.

2016 년 리뷰의 저자 들은 요가를 칼로리를 태우는 유산소 운동의“가벼운 강도”형태로 묘사했습니다. 그러나 그들은 Surya Namaskar 또는 Sun Salutation과 같은 일부 포즈가 더 격렬하다고 지적했습니다.

연구자들은 하루에 세 번 최소 10 분 동안 격렬한 포즈를 취하는 것이 보통 또는 격렬한 활동으로 간주 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.

요가는 힘과 유연성을 장려하기 때문에 운동 습관을들이 고자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.

스트레스 감소

요가의 명상 요소도 신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 일부 연구에 따르면 명상은 항상 상당한 양은 아니지만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2013 년 리뷰 는 명상이 고혈압을 낮출 수 있다는 몇 가지 증거를 발견했지만, 그 결과는이 목적을 위해 명상을 강력하게 권장하기에 충분하지 않았습니다.

2011 년 한 연구팀은 요가, 명상, 음악 이 심장 및 폐 동맥의 수용체를 민감하게 하고 교감 신경계의 활동을 감소시켜 신체의 투쟁 또는 도피 반응을 자극 할 수 있다고 제안했습니다 .

2018 년 5 월 한 연구팀은 요가 및 이와 유사한 활동에서 이완 반응에 반응하는 것으로 보이는 1,771 개의 유전자를 확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 .

이 유전자는 무엇보다도 면역, 대사 및 심혈관 시스템과 연결되어 있습니다.

이러한 발견은 요가가 신체를 이완시키고 잠재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방법에 대한 첫 번째 통찰력을 제공합니다.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